[해피빈 모금함 소개] 지구온난화, 기후위기를 막는 맹그로브 숲 만들기!

관리자_3
2022-06-23
조회수 22

[해피빈 모금함 소개] 

지구 온난화, 기후위기를 막는 맹그로브 숲 만들기!

해피빈 모금함 바로가기 :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84832?p=p&s=rsch


< 지구 온실가스 55%를 흡수하는 블로카본의 선두? 맹그로브 숲! >

여러분은 블루카본(Blue Carbon)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블루카본은 맹그로브숲, 염습지와 잘피림 등 해양 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입니다. 지구 전체의 온실가스 흡수량 중 55%를 블루카본이 흡수하고 있죠. 블루카본은 열대우림과 같은 육상의 그린카본보다 면적은 작지만 바다로 흡수되는 탄소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린카본에 비해 탄소흡수 속도는 50배 빠르고, 탄소고정 능력은 10배나 높기 때문이죠! 즉, 맹그로브 숲은 뛰어난 탄소 흡수량을 바탕으로 효율적으로 지구 온난화와 기후위기를 막아주는 셈이죠. 여기에 해양 생물들에게는 산란장과 안식처를 제공하고, 자연방파제로서 지진과 해일 피해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실제 스페인 칸타브리아 대학과 캘리포니아 대학 산타크루즈 공동연구진의 조사에 따르면, 20Km이상의 맹그로브 숲은 해안가 사람들에게 연간 2천 8백억원 이상의 홍수방지 혜택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 지구상에서 가장 빠르게 사라지는 생태계! 맹그로브숲! >

맹그로브 숲은 지구상에서 가장 빠르게 사라지는 생태계에 속합니다. '유엔농업기구(FAO)'의 보고서에 따르면, 1980년부터 25년간 남한 면적의 1/3이 넘는 맹그로브 숲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매년 여의도 500배 이상의 면적이 사라지고 있고 이대로 간다면 100년 뒤 맹그로브 숲은 지구상에서 완전히 없어진다는 절망적인 예측도 내놓았습니다. 맹그로브 숲이 전부 사라진다면, 우리는 지구온난화, 기후위기를 효율적으로 막아줄 수 있는 최후의 수단을 잃어버리는 셈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맹그로브 나무를 심고 숲을 만들어 우리 공동의 미래를 지켜나가야 합니다. 에코피스아시아는 맹그로브 숲을 다시 살리는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90% 이상의 맹그로브 숲이 사라진 중국의 복건성 샤먼 지역에 20만 그루 이상의 맹그로브 나무를 심었습니다.



< 해피빈 콩 100개 = 맹그로브 나무 5그루, 맹그로브 숲을 살릴 수 있습니다! >

우리 스스로 지구 온난화, 기후위기를 탈출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맹그로브 숲 만들기! 여러분의 콩 기부 100개면 묘목 5그루를 심을 수 있습니다. 2만 명의 기부자님이 콩을 하나씩 후원해 주시면, 3년 후에는 매년 23톤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수 있는 1헥타르(ha)의 맹그로브 숲 생태계가 복원됩니다. 해피빈 콩이 기후위기로 뜨거워진 지구와 우리를 살리는 데 꼭 필요합니다. 

바로 지금! 에코피스아시아와 함께 기후위기를 막고 온실가스를 줄이는 맹그로브 숲 만들기에 함께 해주세요! 하나뿐인 지구와 우리 모두를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