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혼농임업 : Brgy. MAGSIKAP의 농부를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관리자_2
2021-05-27
조회수 188

2020/10/12

코로나19로 고통받는 농부에게 식량과 식자재를 공급하고자 모금함을 개설했습니다.


이 모금함을 개설할 4월 18일, 필리핀 루손섬 케손주 제네럴 나카르시는 강화된 봉쇄조치(ECQ)로 인해 혼농임업을 함께해온 가난한 농부들이 현장에서 활동을 할 수 없어 어려운 상황에 처했습니다. 당장 먹을 식량이 모자르니 배를 채울 수 있는 쌀을 전달해 농부들과 그들의 가정 및 공동체가 마주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모금함을 개설하였습니다.


모금 금액에 맞춰 사업 대상 수 및 계획을 변경하였습니다.


2020년 3월 18일 '착한농부 까멜로씨의 열대우림 살리기를 도와주세요!' 제목으로 모금한 모금액 361,500원이 개별 사업으로 사용하기 힘들어 본 모금함에 보태어 사용하였습니다.

본 모금함은 개설 시 목표로 한 9,000,000원에 미치지 못 한 2,050,500원이 모금 되었습니다. 모금액에 맞춰 개설 시점 목표 대상 수 68가정 340명을 16가정 72명으로 수정하여 사업을 계획해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모금함은 OCHPA 농부들이 현장에 자주 내리는 비를 피할 때 필요한 우비, 농사를 짓기 위해 필요한 볼로날을(BOLO, 대형칼) 갈기 위한 연마재, 사업 시 필요한 여러가지 잡화, 현지 농가에 필요한 쌀 50kg, 육묘장 지붕을 수리하기 위한 코코넛 섬유 로프 및 수리비, 현장을 방문하기 위한 지프니(필리핀식 버스) 및 OCHPA 책임 담당자 1인, 실무 담당자 2인 출장비를 집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봉쇄로 사업을 진행하기 쉽지 않지만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필리핀에는 코로나19 관련 5단계의 봉쇄 조치가 존재합니다. 사업 기간 동안 저희가 사업을 하는 제네럴 나카를 지역에 GCQ(일반적 사회적 격리, General Community Quarantine), MECQ(수정강화된 사회적 격리, Modified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 ECQ(강화된 사회적 격리,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 등이 상황에 따라 변경되며 적용됨에 따라 필리핀 지부장이 현장에 직접 찾아가지 못하거나, 찾아가도 식자재만 전달하고 잠깐 머무르다 오게 될 정도로 쉽지 않은 현지 상황이었습니다.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 않아 앞으로도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겠지만 꾸준한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 활동은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필리핀 농부들로부터 온 감사편지를 전해드립니다!



Brgy. MAGSIKAP의 농부를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우리 MAGSIKAP 바랑가이는 유기농 카카오 및 고부가가치 작물 재배자 협회 소속입니다. Magsikap, General Nakar, Quezon은 우리 협회에 제공해 주신 모든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후원자 분들의 친절 덕분에 우리에게 매우 유용한 Nipa(또는 bahay kubo, payan, kamalig라고 불리는) 오두막집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매 주 채소 농장에서 회의를 하거나 일을 했습니다. 볼로를 이용해 잡초를 제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리합니다. 비정부기구 또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워크숍 및 교육이 없을 때는 자체적으로 연구 회의도 개최했습니다.

우리 단체를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가까운 장래에 자연재해나 사고 등 어떤 일을 마주치든지 이 곳에 남아 Nipa 오두막을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잘 관리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에코피스 아시아와 해피빈 후원자 여러분은 우리에게 언제나 큰 영감을 줍니다. 감사드리며 신의 축복이 함께 하기를.





Brgy. Pesa의 농부를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기분 좋은 날입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우리의 Pesa Organic Farmer Association(POFA)은 지속적인 식량 공급, 우비 및 볼로 연마제를 지원해주시는 것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는 태풍 율리시스(2020년 제22호 태풍 밤꼬 Vamco)로 인해 공동 및 개인 농장 피해를 입었고, 우리 협회 회원의 일부 집은 부분적으로 피해를 입었음에도 여전히 농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언제나 에코피스 아시아와 해피빈 후원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원을 고대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