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숲 조성 : 건강한 도시숲을 만들어 미세먼지를 줄이고 있습니다!

관리자_2
2021-06-10
조회수 184

2021/05/20

건강한 도시숲을 만들어 미세먼지를 줄이고 있습니다!


도심 내 큰 나무 한 그루당 연간 35.7g의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도심 내 숲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를 각각 평균 25.6%, 40.9% 줄여준다고 합니다. 에코피스아시아가 도시숲을 조성하는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은 1997년 국내 최초로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조성된 곳입니다. 그런데 공원 가장자리에 위치한 올림픽대로 차량들로 인해 매연과 분진, 소음이 매우 심합니다. 미세먼지를 줄여 공원에서 살아가는 수많은 동식물들과 그곳에서 걷거나 자전거를 타며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도시숲'이 필요합니다.


올림픽도로변에 사철나무 400그루를 심었습니다.


도로 위 자동차들이 배출하는 소음과 비산먼지에 힘들어하는 동식물과 시민들을 위해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하여 식재지를 정리하고, 2021년 4월 20일부터 4일간,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올림픽도로변에 사철나무 400그루를 심었습니다. 앞으로도 나무가 잘 활착하고 생존할 수 있도록 주변 외래종도 제거하고, 척박한 토양에 비료와 물도 주며 꾸준히 관리할 계획입니다.


"건강한 도시숲 만들기"에 많은 관심과 기부를 부탁드립니다.


에코피스아시아는 되풀이되는 미세먼지의 위협으로부터 시민들 스스로 건강한 삶을 지키기 위해 시민참여형 '건강한 도시숲 만들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피빈 기부자 1,053명의 콩으로 촘촘하게 식재 된 나무는 도심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흡수함은 물론,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을 건강한 도시숲으로 만들고 유지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도시숲 만들기 사업에 꾸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다시 한번 해피빈 콩을 기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위 활동은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나무를 심을 땅을 정리합니다.


올림픽도로변에 사철나무를 심어요! 

이번 활동에서는 총 400그루를 심었습니다.

앞으로도 나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할 계획입니다 🌳